본문 바로가기

2018/0325

마리슈타이거 양면숫돌 숫돌을 하나 샀습니다. 마트 등에서 보이는 것들은 뭔가 조금 아쉬워서.. 검색해보니 딱 원하는 제품이 나오더라구요. 마리슈타이거 양면 숫돌입니다. MARI STEIGER네요. 기존에 쓰던 칼갈이. 쌍둥이 꺼긴 한데.. 이 방식은 뭔가 날이 상하는 느낌이 자꾸 들어서.. 양면이 #600, #2000방으로 되어 있습니다. 숫돌과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네요. 숫돌은 양면. 거친 #600방과 마무리용 #2000방입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600방도 부드러워요. ㅎㅎ 아래의 받침은 고무 재질 가이드는 이렇게 칼에 끼워서 쓰는거라네요. 처음 갈아보시는 분들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각도를 유지하기 위한거니 익숙하면 안써도 무방. 숫돌에 물을 충분히 먹이고 갈아주면 됩니다. 갈리는 느낌 아주 좋네요. 오래 갈.. 2018. 3. 31.
광복 롯데 다리집 광복 롯데에 다리집이 들어왔더라구요. 기존에 아울렛에 있는건 알았는데.. 롯데 계열에 하나씩 들어오려는지... 일단 눈에 띄었으니 맛보고 가볼까요?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튀김, 어묵, 떡볶이네요. 다리집은 이 떡볶이 때문에 유명한데.. 음.. 그냥 동네 오일장 떡볶이가 더 맛있네요. ㅋ 물떡을 쓰는것도 양념의 맛도 예전만 못하다는 평들이 많더니만.. 눈에 띄면 먹어볼 정도는 되지만.. 굳이 찾아가서 먹을거 같진 않아요. ㅎㅎ 2018. 3. 30.
더 밝은 식탁을 위해! 전등 교체 인테리어 당시 모두 LED로 맞췄는데.. 유일하게 딱 하나, 저런 디자인 등을 달았던 곳이 있었죠. 바로 식탁 위 조명입니다. 다른 조명들에 비해 어두워서 항상 마음에 걸렸는데.. (밝은 등 좋아함.) 이번에 마침 전구 하나가 나갔길래.. 교체해 주기로 했습니다. 주광색 20W짜리네요. 좀 독특한 등이라 교체할만한게 있을까.. 하면서 집 근처 만능철물점(?)을 갔습니다. 요런걸 주시더라구요. LED 12W! LED는 기존 전구와 다르게 와트수가 낮아도 밝다는거.. 사이즈도 비슷하네요. 조금 작긴 하지만 티 안 날 수준.. 사진에선 잘 티가 안나지만.. 비교가 안되게 밝습니다. 우측이 LED, 좌측이 기존 전구에요. 둘 다 깔끔하게 교체해 버렸습니다! 배선 문제로 식탁 위치와 조금 떨어져있어서 더 어두웠는.. 2018. 3. 29.
돼지고기 춘권말이 지난번.. 월남쌈 이후, 남은 돼지고기 처리를 위해 비슷하면서도 다른 요리를 해봤습니다. 많이 남았거든요. -ㅂ- [▣ in my life../┗ 버섯메뉴판] - 집에서 월남쌈 & 쌀국수 재료는 뭐 거의 같죠? ㅋ 고기는 양념을 조금 더 했고, 떡갈비 느낌 나게 살짝 구운 떡을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파랑 치즈 정도 추가된게 전부. 대신 새우나 닭가슴살은 뺐습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시모무라 채칼 사세요. 두번 사세요. [▣ in my life../└ 만물지름상] - 돈까스 전문점의 양배추 샐러드를 위해! - 시모무라 채칼 언제 산건지 기억도 안날만큼 오래된.. 춘권피를 이용해 봅니다. 곱게 내용물을 넣어서 돌돌 말아주면 끝! 안터지게 말아주는게 포인트죠. 끝 부분은 밀가루풀로 살짝 붙여줍니다. .. 2018. 3. 28.
무지 딸기 초콜릿 - 그린티 & 스트로베리 무지에서 사온.. 딸기가 들어간 초콜릿입니다. 말차와 딸기맛 두가지. 요렇게 안에 딸기가 들어가 있습니다. 초콜릿은 딱 녹차맛. 맛 있습니다. 햄이 취향이네요. 말차&딸기 초코초코. 저는 이게 더 맛있더라구요. 딸기맛 딸기 초코. 응? 물론 저는 맛만 보고 모두 햄이가 먹습니다. ㅋ 2018. 3. 27.
티스토리 굿즈가 왔어요! -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 상품 얼마전 했던.. 티스토리 결산 리포트. [▣ in my life../┗ 일상다반사] - 버섯돌이 놀이터 2017 결산 리포트 그리고 이벤트에 당첨되어 상품이 도착했습니다. 다이어리라고 들었는데 여러가지 들어있나 봅니다. 두둥~ 이런게 들어 있네요. 티스토리 로고 스티커입니다. 이건 그래픽 스티커라네요. 세종류가 들어 있습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이렇게 달라요. 위에껀 전부 티스토리 동일. 아래껀 고양이, 비행기, 전구 세종류네요. 반사각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스티커입니다. 그리고 검은 상자를 열어주면.. 이렇게 다이어리와 작은 상자 하나가 있어요! 오오~ 뭔가 했는데 볼펜이네요. 모나미 153 한정판입니다. 다이어리인줄 알았는데 무지 노트네요. 개인적으로는 더 좋습니다. ^^ 항상 하나 살까말까 했던 아이.. 2018. 3.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