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3

거제도의 새로운 물회 맛집 - 어방가 오랜만에 물회를 먹으러 갔습니다. 오늘 간 곳은 '어방가' 바로 뒤에 전용 주차장도 있습니다. 조선해양 문화관 바로 건너편에 있으니 찾아가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몰랐는데 바로 주위에 백종원의 골목식당 나왔던 거리도 있네요. 톳김밥이 유명하죠? 아마.. ^^ 가게 앞 수족관에 튼실한 생선들이 가득하네요. 주요 메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내가 굉장히 넓습니다. 테이블도 많고 좌석간 거리도 넓은 편이라 요즘처럼 가까이 붙어서 식사하기 꺼림찍한 시대에 좋네요. 깔끔한 기본찬. 전부 맛이 괜찮더군요. 스폐셜 물회를 시켜봤습니다. 딱 보기에도 푸짐한 해물량!!! 어방가가 자랑한다는 특제 소스를 부으면 물회를 제대로 즐겨 볼 수 있습니다. 소스가 달달 새콤하면서도 살짝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서 요즘 취향에 맞는거 같.. 2021. 3. 19.
뷰 맛집! 거제 베이커리 카페 시방리 거제도에 참 많은 카페가 생겨나고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 카페 시방리입니다. 커피 메뉴만 봐도 알 수 있지만, 다양한 커피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베이커리도 상당히 많습니다. 전 식사 직후에 가서 먹지 않았지만, 커피와 함께 맛있게 즐기기 좋을 듯 해요. 사진에 보이는 좌석 외에도 상당히 많고 넓은 공간이 3층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옥상에는 루프탑처럼 즐길수도 있고, 그냥 멋진 풍경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방문한 날의 날씨가 흐려서 아쉬웠는데, 날 좋으면 정말 멋진 바다를 볼 것 같아요. 커피 두잔을 각각 시켜봤는데, 상세한 원두의 특징들을 적어서 저렇게 함께 줍니다. 로스터리 정도부터 산미까지.. 알아도 어려운 커피의 특징을 좀 더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2021. 3. 18.
백종원의 골목식당 거제 골목에 있는 또 다른 맛집! - 바삭꽈배기 거제도에 간 김에 잠시 들러봤습니다. 꽈배기가 유명하다더군요. 종류가 여러가지 있고, 다양하게 드시고 싶으면 모듬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다시 간다면... 전 참쌀꽈배기만 먹을겁니다! 이게 가장 맛있고, 식은 후에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려주면 정말 맛있거든요. 꽈배기는 보통 시장 꽈배기들에 비해 조금 작습니다. 덕분에 먹기 좋더군요. 이렇게 박스 구매도 가능합니다. 선물용으로도 적당하네요. ^^ 거제를 가시거나 골목식당 톳김밥 드시러 가신다면, 바로 근방이니 함께 들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 3.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