돔의 팔은 거의 통짜 모양이죠.
주먹도 너무 작고 움직임이 제한적이라 포즈가 나오질 않습니다.
제트스트림 어택을 기획하면서 고려한게..
첫번째가 SD 퍼스트와의 키 맞추기.
두번째가 제트스트림 어택 특유의 포징을 위한 가동성 확보였습니다.
적당한 사이즈는 아니지만, 과감하게 HGUC 돔의 핸드를 사용하기로 합니다.
일단 적당한 크기의 폴리캡을 준비합니다.
공간이 매우 협소한 관계로. 최대한 공간을 확보한 후, 적당한 크기로 폴리캡을 다듬어 넣어줍니다.
어깨쪽은 도색 편의를 위한 C형 가공을 선택했습니다.
아마 지금 하라고 하면 자석 박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ㅅ-;
팔부분의 회전축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일단 부품을 썰어냅니다. -ㅂ-;;;
위쪽 사진을 다시 돌아보시면 알겠지만..
잘라낸 어깨쪽 구형 부품에는 내부 고정핀이 없습니다.
고로 미리 부품을 접착한 후에 썰어냅니다.
자세한 사진이 없이 후딱 넘어왔군요. 어쩔 수 없...;;;
구형 부품 안쪽은 비어있는 상태이므로 강도도 떨어지고 나중에 어깨에 끼워 넣을때 마찰력도 떨어집니다. (헐렁이기 쉽죠.)
그래서 내부를 퍼티로 채우고 다듬어줍니다.
두개의 부품이 맞닿는 부분을 퍼티로 약간 늘려줍니다. 팔 길이를 살짝 늘리기 위합이죠.
이것도 지금 하라면 프라판 붙일 것 같네요. -ㅂ-;
양쪽 모두 구멍을 뚫어주고 구형 부품에 프라봉을 적당히 박아주면 끝.
이 작업에서는 결합될 구멍 사이에 마찰력을 적당히 살려주는게 포인트. ;;
(안에 폴리캡을 박아넣을 공간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오로지 마찰력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로서 팔에 회전축이 생기게 됩니다.
UC의 손을 가져와 결합부를 잘라내고 역시 프라봉을 박아넣으면 끝.
UC 돔의 핸드가 안그래도 오버스케일인지라..
SD에 달아주면 심하게 큽니다.
솔직히 비례가 잘 맞는 편은 아니지만..
액션 포징의 과장성을 위해 그정도는 감수하기로 했습니다. (적당한 레진핸드 구할 능력도 않되고.. ㅡ_ㅜ)
팔은 아주 살짝 늘어난 정도. 1~2mm 사이가 될 듯 하네요.
워낙 '적당히' 늘려놔서리..;;
길이보다는.. 회전축이 추가되어 좀 더 자연스러운 포즈가 가능해졌다는게 포인트입니다. -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