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초적인 퍼티인 타미야 베이직 퍼티. 색상은 회색. 락카신너로 희석해서 사용합니다. 저는 수축도 잡아봤지만.. 수축이 심한 편이라 그쪽엔 비추. 주로 접합선 수정용 퍼티라고 불리웁니다. 접합선 수정에 딱 적당.
#02. 피니셔스 락카퍼티
최근 모형인들에게 각광받는 녀석. 피니셔스 락카퍼티. 색상은 녹색. 피니셔스에서 나온 락카퍼티로 그냥 써도 되고, 락카신너를 살짝 섞어 써도 됩니다. 이녀석은 입자가 곱고 잘 갈리는 편이라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죠. 가격이 좀 비싸서 그렇지.. 성능은 정말 좋은 편. --)b 표면 정리에 좋습니다.
#03. 3M 레드퍼티
이건 얼마전에 포스팅을 올렸으니 자세한 감상은 패스. 이름에 걸맞게 붉은색으로 가격대 성능비는 최고입니다. 한번 사두면 평생을 쓸 양이라는. --; 역시 사용이 편하고 잘 갈립니다. 성능도 본인으로서는 만족한 편. 접합선 수정이나 표면정리에 적당합니다. 단점은 사포를 무지 먹는다는 점. -_-;;
#04. 타이야 에폭시 퍼티 퀵타입
대표적인 에폭시 퍼티. 그중에서 퀵타입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두가지를 1:1로 섞어서 사용하며 색상은 노란색. 이 녀석은 표면정리나 그런 용도가 아닌 공간 메우기나 모양 만들기(?) 등에 사용합니다. 퀵타입이라 수시간이면 굳고 어느정도 경화 후 나이프등으로 깍아 모양을 잡기 수월해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