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22

스페인하숙 차승원식 삼겹살 구이를 해봤어요. ^^ 집에서 고기 구워먹기 힘들잖아요.특히 돼지고기는.... 세팅하고, 굽고 뒤집고 자르고.. 거기에 기름 튀고 연기 나고.. 근데 스페인 하숙에서 차승원이 쉽게 하더라구요. 고기를 먼저 다 자르고, 웍에다 넣은 후 볶듯이 구워줍니다. 고기 색 변하면 통마늘 좀 넣어주구요. 소금 후추 간, 끝. 고기가 다 구워졌다 싶을때쯤 양파, 버섯 같은 것들을 취향에 따라 추가해 주세요. 웍에서 한방에 하기 때문에 매우 쉽고, 어차피 화구에서 하는거라 뒤처리도 쉬운 편입니다. 진짜 편하네요. Tip. 뚜껑을 덮으시려면 고기 겉면이 다 구워진 후 하세요. 미리 덮으면 물 생겨서 크리스피한 겉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Tip2. 기름 필요 없습니다. 삼겹살에서 기름 충분히 나와요. 목살 같은거로 하실 분들은 기름이 부족하니 늘러.. 2019. 5. 31.
가츠라 김치우동 & 돈까스 롯데백화점 광복점에 있는 가츠라입니다. 저는 돈까스!!! 햄이는 김치우동을 시켰습니다. 딱 햄이스러운 메뉴. ㅎㅎㅎ 먹을만 했어요. ^^ 2019. 5. 30.
크록스 크록밴드 민트 컬러. 여름이죠? 날도 덥고.. 비도 한번씩 쏟아주고 그러네요. 햄이를 위해 구매한 크록스입니다. 하나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죽어도 지가 사진 않더라구요. (사달라는거죠? -ㅂ-) 크록스 크록밴드. 민트 컬러입니다. 핑쿠핑쿠한걸 살까 하다가.. 부담없이 편하게 신기 좋을만한 컬러로 골랐습니다. 맨날 회색 슬리퍼 끌고 다니는거 보기 싫어서 바꿔줬어요. ^^ 제 크록스랑. 조금 다른 모델이긴 하지만, 뭐 크록스는 크록스죠. ㅎㅎㅎ [▣ in my life../└ 만물지름상] - 여름엔 역시 크록스! 2019. 5. 29.
나초 소스 만들어먹기, 토마토&땡초 소스와 아보카도를 이용한 과카몰리 소스 나초는 항상 치즈소스나 살사소스를 먹는 편이었는데, 집에 치즈도 없고 살사도 없고.. 그냥 딴걸로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토마토&땡초 소스. 다진양파, 토마토, 청양고추를 넣고섞어줍니다. 양념은 파마산 치즈와 레몬즙, 소금 약간. 토마토는 물이 생기는 속은 빼고 쓰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올려먹으면!!! 전 절대 못먹구요. 매운거 좋아하는 햄이에겐 칭찬 받았습니다. ^^ 두번째는 아보카도를 이용해 봤습니다. 나머지 재료는 똑같아요. ^^ 아보카도를 으깨고 다른 재료를 섞어줍니다. 역시 소금 약간, 레몬즙, 파마산 치즈, 후추로 간을 맞춰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소금보다 파마산 치즈로 간을 맞추는게 낫더라구요. 왼쪽은 그렇게 만든 과카몰리 소스, 오른쪽은 땡초를 더했습니다. 과카몰리 소스는 소금을 많이 넣으면 .. 2019. 5. 28.
드디어 사하구에도 배달되는 수제버거가!!!! 버거 스테이지. 얼마전 배민을 보는데, 못 보던 매장이 하나 늘었더라구요. 드디어 사하구에도 배달되는 수제 햄버거 가게가 생겼습니다. 최소 배달 금액이 있어서 혼자 먹긴 조금 부담되고, 둘이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일단 혼자 먹어봤어요. ^^ 햄버거 크으~!!!!! 감자 하나는 서비스입니다. ^^ 패티와 치즈가 모두 더블로 들어가는 몬스터s더블버거를 시켜봤어요. ^^ 맛있습니다! 최고! 까지는 아니지만, 어지간한 수제버거집 못지 않게 맛있어요. 배달로 이정도 퀄리티라뇨.. 감사할 따름. 소스가 조금 흐르는 편이라 먹을때 살짝 주의하면 좋습니다. 미리 박스받침까지 되어 오니 그대로 들고 먹으면 좋아요. ^^ 2019. 5. 27.
스테이크 덮밥 손님 올때 사둔 고기가 남아서..스테이크 덮밥을 해봤습니다. 몇해전부터 많이들 파는 음식이지만, 실제 고기의 양은 언제나 아쉽거든요. ㅋ 고기는 살치살입니다. 덩어리 스테이크까지는 일이 커지기 때문에.. 집에서 프라이팬에 쉽게 구워먹기에는 이만한 부위도 없죠. 센불로 적당히 앞뒤 구워서 썰어주면 끝. 고기 밑에는 밥과 간장소스로 볶아준 양파가 들어갑니다. 같이 먹으면 꿀맛이죠. ^^)b 2019. 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