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할때 한번씩 쓴다는 폰게임 이야기. -_-)r 두번째 시간은 God of War. PS2로 1, 2탄이 나와서 엄청난 흥행을 한 작품이죠. 북미 액션의 진수를 보여준다고 하는 게임. 그 모바일 판입니다.
제목 : 갓오브워 제공 : 소니/GNC 장르 : 액션 유형 : 싱글 출시일 : 2007. 11. 29 용량 : 958Kbyte 가격 : 3,000\
사실 출시전부터 기대치가 꽤나 높아던 게임이었습니다. 원작의 인기는 물론이거니와, 모바일판 역시 해외에서 이미 출시되어 호평을 받고 있던 중이었기 때문이죠. 원래 사방팔방을 누비는 게임이지만.. 모바일로 옮겨 오면서 횡스크롤 액션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론 횡스크롤 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라 기대했지요. ^^;
#01. 기본 스토리 구조는 1탄과 2탄의 중간.. 이라고 들은것 같군요. 갓오브워 자체가 신에게 도전하는 크레토스 이야기죠. 자세한 내용은 솔직히 기억나질 않습니다. 액션성만으로 충분한 게임인지라.. 원작과 같이 기본 스토리 클리어 후 갓(신)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02. 기본 무기는 역시 혼돈의 검. 그 연속기술 움직임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살려냈습니다. __)b 원작에서 사용되던 특유의 커맨드 입력 시스템도 나름대로 잘 적용시켜 놓아 흥미를 더합니다. 스킬은 메두사의 시선과 하데스의 군대 두가지로 축소되었지만, 그 느낌은 살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타격감은 나쁘지 않은 편.
#03. 체력/마력/오브 시스템 역시 그대로 답습합니다. 크레토스가 죽으면 사용하지 않은 마나는 사라지기 때문에 바로바로 스킬에 투자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체력과 마력을 늘려주는 아이템이 곳곳에 숨어있는 점 역시 원작과 동일.
#04. 지형 지물의 이용과 매달리기등의 기술도 나옵니다. 다만 단지 원버튼 입력일 뿐이어서 조금 심심한 맛이 있네요. 타이밍 조절이라든가 하는 식으로 개인 컨트롤이 조금 들어갔으면 더 나았을듯 합니다.
#05. 몬스터들이 등장하는데 그 종류의 한계와 비슷한 패턴들에 끝까지 진행하자면 좀 지겨워지는 면이 없지 않습니다. 계속 동일 몬스터들 베고 있는 느낌. -_-; 마지막 보스 역시 다른 난이도가 있다기보단 체력이 만빵이라 지겹기만 한 스타일. 죽고 이어서 베고, 다시 죽도 또 이어서 베고.. 를 한참 하다보면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_-; 단순 횡스크롤의 한계일수도 있지만 적 패턴/스킬의 다양화가 조금 아쉽군요.
#06. 저는 한번 클리어한 게임을 다시 하는 편은 아니라 갓모드를 하지 않았는데.. 게임을 호평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갓모드 이야기를 하시더군요. 뭐.. 원작에서도 갓모드의 난이도는 정평이 나 있었으니까요. 아마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답습한 모양입니다. 극악의 난이도를 즐기실 분들에겐 좋을 듯. 저는 게임 어렵게 하는 편이 아니라.. ;;;;;;;
갓오브워 시리즈는 모두 해야해 하시는 분들과 갓모드의 난이도를 즐기실 분들께 추천. 질리지 않는 액션감을 원하시는 분들껜 비추.
화려한 액션과 난이도를 자랑하는 원작을 횡스크롤이라는 장르로 담아낸 갓오브워 모바일. 그 화려한 액션이 단순 연타로 인한 지루함에 의해 묻힌 아쉬움이 남는 게임이었습니다.